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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p - 세무회계

0027_국세청 홈택스 표준재무제표증명 발급 방법

by 오렌지영37 2021. 2.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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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세청 홈택스에서 표준재무제표증명 인터넷 발급하는 방법

 

 

 

표준재무제표증명이란 기업이 법인세ㆍ종합소득세 신고 시 부속서류로 표준재무제표가 국세청에 결산 신고를 마친 재무제표임을 확인 및 증명해 주는 민원서류입니다.

 

표준재무제표증명 발급은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에서도 발급 가능하며, '정부24' 사이트에서도 가능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를 이용하여 표준재무제표증명을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인터넷으로 표준재무제표증명원 발급하기

① 포털사이트에서 '국세청 홈택스'로 검색합니다.

 

 

 

 

표준재무제표 국세청 홈택스 발급 방법

➲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입니다.

① 상단의 '로그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표준재무제표 발급방법

'공동인증서 로그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 로그인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으므로 본인의 방법으로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 오렌지영37은 공동인증서 로그인으로 진행하겠습니다.

 

국세청 홈택스의 일부 컨텐츠(이용안내/민원상담 등)을 제외하고는 로그인을 해야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국세청 홈택스 표준재무제표증명 발급 신청하는 방법

'공인인증서'를 선택합니다.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국세청 홈택스 표준재무제표 민원증명 발급방법

① 로그인을 하셨다면 상단의 '민원증명'을 선택합니다.

 

 

 

 

홈택스 재무제표 발급 방법

➲ 민원증명 : 세무서 방문 없이 인터넷을 통하여 민원증명발급을 신청하여 PC에서 프린터로 출력하는 민원증명 서비스입니다.

[민원증명신청] 메뉴 안에

'표준재무제표증명'을 선택합니다.

 

 

 

 

➲ 표준재무제표증명 접수 : 표준재무제표증명 접수신청하는 민원입니다.

① 기본 인적 사항 : 회사 정보에 입력된 그대로 자동 반영되므로 별도로 입력하지 않아도 됩니다.

① 기본 인적 사항
 ㆍ주민(사업자)등록번호  ㆍ상호
 ㆍ대표자명  ㆍ전화번호
 ㆍ휴대전화번호  ㆍ이메일
 ㆍ표준재무제표증명(개인)은 해당 과세년도 정기 신고기한의 익일 이후 홈택스에서 발급 가능합니다.
    (예시 : 2018귀속 증명발급의 경우 2019.7.2부터 발급 가능)
 ㆍ표준재무제표증명(법인)은 신고서를 제출(접수)한 익월 말일 이후 홈택스에서 발급 가능합니다. 
    (예시 : 12월말 법인이 3.31.에 신고서를 제출한 경우 4월말 이후 홈택스에서 발급 가능)

 

 

 

 

표준재무제표 증명원 발급방법

[신청내용] 여기서부터 발급 선택하여 진행합니다. 

 발급유형 : 한글증명 [○]에 체크(✓)합니다.

사용용도 : 표준재무제표 발급을 어디에 사용할지를 선택하는 것으로 [ v ]를 클릭합니다.

제출처 : 표준재무제표를 어디에 제출할지를 선택하는 것으로 [ v ]를 클릭합니다.

※ 아래에서 상세히 다루겠습니다.

 

 

 

 

표준재무제표 증명원 온라인 발급하기

'사용용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선택할 수 있는 사용용도 목록에서 선택하면 됩니다.

사용용도 목록 선택
 ㆍ입찰, 계약용
 ㆍ수금용
 ㆍ관공서제출용
 ㆍ대출용
 ㆍ여권 또는 비자 신청용
 ㆍ건강보험, 국민연금공단제출용
 ㆍ금융기관제출용
 ㆍ신용카드발급용
 ㆍ기타

 

 

 

 

'제출처'를 클릭하여 목록 중에서 제출처를 선택합니다.

제출처 목록 선택
 ㆍ금융기관  ㆍ외교부/재외공관
 ㆍ관공서  ㆍ조합/협회
 ㆍ거래처  ㆍ학교
 ㆍ기타  

 

 

 

 

표준재무제표증명원 국세청 홈택스 발급방법

① 사업년도종료연월 : 본인 사업장의 사업연도에 맞춰서 입력하면 됩니다. ※ 사업년도종료연월 입력 [예시 : 201812]

    (예) 결산 2019/01/01 ~ 2019/12/31 기준으로 2020/03/31까지 신고 → '201912'로 입력합니다.

    (예) 결산 2018/06/01 ~ 2019/05/31 기준으로 08/31까지 신고 → '201905'로 입력합니다. 

② 수령방법 : 발급 항목을 직접 선택하여 진행해야 합니다.

③ 주민등록번호 공개여부 : 대표이사의 주민등록번호를 공개하여 표준재무제표 발급한 것인지를 ○ 공개  ○ 비공개 중 선택하여 [○] 에 체크(✓)합니다.

    ※ (비공개시 출력 예 : 881111-*******) : 주민등록번호 뒷자리가 비공개되어 발급됩니다.

④ 수령방법 : ○ 인터넷발급(프린터출력)  ○ 인터넷열람(화면조회) 중 선택하여 [○]에 체크(✓)합니다.

발급희망수량 : [ v ] 버튼을 클릭하여 발급희망수량의 매수를 설정합니다.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표준재무제표증명 신청 방법

신청하시겠습니까?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표준재무제표증명원 온라인 발급 방법

정상적으로 접수되었습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표준재무제표증명원 인터넷 발급 방법

① 자동으로 [인터넷접수목록조회]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인터넷접수목록조회 : 인터넷으로 신청한 민원내역을 조회하는 화면입니다. 

'접수일자'를 신청한 날에 맞추어 설정합니다.

'조회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④ 표준재무제표 증명서를 조회/출력하기 위해서는 '발급번호'를 클릭합니다.

 

 - 민원증명 출력 프린터는 PC에 직접 연결된 로컬 프린터를 권장하며, IP를 이용한 네트워크 프린터도 허용합니다.
   그러나, 보안이 취약한 공유프린터(타 PC에 연결된 프린터를 공유해서 사용하는 방식)와 가상환경(가상프린터, 클라우드 팩스 등) 출력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표준재무제표증명 홈택스 이용방법

 증명서를 발급하시겠습니까?
 (PC환경에 따라 프린터 선택창이 활성화되기까지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국세청 홈택스 표준재무제표증명 발급 인터넷 신청방법

➲ 발급하여 출력한 [표준재무제표증명]의 첫 번째 장입니다.

 

 

 

 

[표준대차대조표(일반법인용)]입니다. 표준대차대조표 명칭 그대로 표준 계정과목으로 표시됩니다. 

 

 

 

 

표준재무제표증명 인터넷 발급하는 방법

[표준손익계산서(일반법인용)]입니다. 역시 재무상태표와 같이 표준 계정과목으로 표시되어 발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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